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JAVA , JSP import 에러 문법상에 문제없는데, can not resolved 나올때..

안녕하세요 엉뚱한 마녀입니다.

 

JAVA , JSP import 에러 문법상에 문제없는데, can not resolved 나올때가 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이럴경우 처음에는 당혹하곤하죠..

 

이러는 경우는 프로젝트를 새로 import 시키거나, jdk가안잡혀있을경우 이러한 문제가 보이곤 했습니다.

해결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1. Error 나는 해당 프로젝트 클릭하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Build Path - > Configure Build Path 클릭한다.

    혹은 프로젝트 오른쪽 버튼 Properties - > 좌측메뉴 JAVA Build Path 선택한다.

 

 

 

 

2. Libraries 탭으로 이동하여 보면, JRE System Library [jdk_version]이 빨간색 x표시가 나타날것이다.

화면에서는 가려져 안보이지만, JRE System Library [jdk_version] 선택 후, Edit를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Edit Library 창이 나타날것인데, Alternate JRE 선택바를 선택하여 해당 JDK버전을 선택한다.

본인의 경우, JDK1.6이 설치되어있어 jdk1.6.0.37을 선택하면

Unalble to resolve JRE: jdk1.6.0.07 (Standard VM) 이 사라질것이다.

이제  Finish 버튼을 클릭한다.

 

3.  oK버튼을 클릭한다.

 

 

 

 

4. 프로젝트 선택 후 오른쪽 버튼을 눌러, Refresh을 선택한다. 이후 에러 부분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해당 import 에러나는 곳으로 이동하여 마우스로 블록을 씌우고 한번 잘라내기로 지웠다가 다시 붙인다음 저장을 해보도록 해라 그러면 에러는 사라질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