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엉뚱한 마녀의 일상이야기

내 블로그 방문자가 적은이유!! 블로거로써 슬프다~


내 블로그 방문자가 너무나도 적다! 블로거로써 정말 슬픈 현실이다!
솔직히 까놓고 말해 내가 블로그 관리를 그리 잘하는편이 아니다! ㅠㅠ
지금 내 블로그 글이 총 28개가 발행되어있고... 앞으로도 발행할 생각이지만...

아직글의 갯수가 적다는 것은 뼈저리게 늦길것 같지만...
어느 블로그를 보고 그 기대감?좌절로 바뀌었다 ㅠㅠㅠ

그 블로그는 총 글이 30개이지만.. 어떻게 해서인지? 나보다 방문자수도 많고...
운영이 잘된는 것 같다!

물론! 나도 처음에는 열심히 글을쓰고 해봤지만 한번 훅~할때가 천명? 그정도이고..
20~30명이 평균적 방문자수이다...

또 부정적현실은! 내가 블로그운영을 열심히 할때.. 10명이 고작봐준다.. 하지만!!
블로그를 잘 운영하다가 일이생겨서 잠시쉬었다가 다시들어오면 천명이 들어왔다가 .. ㅠㅠ

왜!!!!!!

잘운영할때는 안오고 운영안하고 관심없을때 들어올까?

그 이유를 잠시 살펴보기로 하였다.....


일단 위의 이미지는 나의 마스코트?? 엉뚱한 마녀(소녀?)입니다...

일단 이미지... 그리 엉뚱하게 보이지는 않지만?? 뭐 일단 마음의 들어서 마스코트?로 정한 캐릭터이다.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유명한 사람들의 블로그를 보고 또한 그리 잘알려져있지 않지만..

글을 무지 잘쓰는 사람이 있다...
나의 글쏨씨는 어떤가? (알아서 판단하시고.. 그건!!! ㅠㅠ)


내가 방문자가 적은이유!! 첫번째 요거이다..

1. 일단! 잘 나가는 블로거들은 자신만의 캐릭터들을 가지고 있다...
한마디로 말해 블로그 만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 그 블로그를 개성있게 보이게 함은 물론이고..
홍보 효과도 볼수 있다..

즉 그 블로그만의 차별성?이라고 해야하나? 다른 블로그와 무언가가 달라야한다!!



2. 위의 말햇듯이 내 글 솜씨는 어떠한가? 보기 편한가? 또보고 싶은 글인가??
좋은글의 특징은..
1. 보기편해야한다. 2. 정보성을 지니고 있어야한다. 3. 재미가 있어야한다.
4. 가장중요한것!!(공감이 이루어져야한다!)

이 4가지를 살펴보았을때 내 블로그는 몇개나 속한가?
3개이상 속한다고 하면 잘된 블로그이다... 참고 : 내생각일뿐~~~



3. 많은 블로그들이 이 말을 꼭! 한다!! 블로그 방문자? 늘리고싶어??
노력! 하루의 1개이상 글을 무조건! 쓰는 노력이 필요하다!

엉뚱한마녀는 과연? 지켰을까?
처음 블로그 생성 → 바쁜일로 팽계침 → 2주 지난후 1개이상씩 글을 썼다... → 효과없음
→ 고로포기? → 다시도전! → 현재 다시 운영중...

블로그 개설일까지해서 2달정도 된듯하다...
2달의 글을 1개씩만 썼더라도.. 글이 60개정도는 되야할터...
지금 현재글은 28개? 32개가 부족하다!


4. 발행은 잘했는가?

발행이란.. 주로 다음뷰와 믹시 블로그 코리아 등 메타 사이트등으로 글이 보내지는것을 말한다.
한마디로 메타사이트의 가입과 검색엔진의 가입이 잘되었는가를 물어보는것인데...

요것은 잘되었다고 보여진다??라고 말할수없나?? ㅠㅠ

뭐 기본적인 메타블로그 야후 다음 네이버 등 기본적인 사이트들은 모두 등록이되어있고...
검색도 잘되는편이긴하다..

물론 가입도되어있고.. 글도 잘 발행이되지만 검색이 안되는 메타블로그 등도 있긴하다 ㅠㅠ
유입이 안되던데...;;



5. 이웃과의 소통은 잘 되었는가??

이웃과의 소통 뭐 그것은 확실한 효과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
확실히 아는것은 댓글만큼은 늘어나더라....
하지만 그것도 매일 소통을 안하게되면.. 줄어드는게 현실!

블로그 운영도 제대로 못하고 있는데.. 소통이 잘되는것은 말이 안된다!!


최종결론!!

지금까지 5가지의 방문자가 적은이유를 기본적으로 검토해본 결과!!
대부분이 안 지켜진것을 보여진다...
내 블로그는 왜이리? 인기없지?? 이것을 생각하기전에.. 내가 얼마만큼 시간을 투자하고..
노력했는가를 먼저봐야 할것이다... (_+_)

난 블로그를 3개까지 운영해보았다...
일단 요거까지해서 3개이지만...

제대로 운영되는것은 없다고 판단이되었다...
그이유는 이 블로그를 운영하기전 어떠한? 블로그 운영을 열심히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방문자가 적었고... 문제는 검색엔진에 검색이 안되어졌기때문이다.. (지금도 마찬가지!!)

분명 노하우가 쌓였을여야 할 내가!! 블로그 초짜보다 뒤쳐지다니.. ㅠㅠ
노력해야할것 같아.. 이글을 써본것이므로..

뭔가 틀린것같고.. 마음의 안들어도 이해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