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엉뚱한 마녀의 일상이야기

연말정산 필수 아이템! 공인인증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연말정산 필수 아이템! 공인인증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연말정산 할때 필수 아이템이라고 할수 있는 공인인증서
국세청 간소화서비스로 인하여  연말정산을 온라인상에서 간편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본 인증명을 위해 공인인증서로 발급하여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다.

이렇게 인터넷 뱅킹 연말정산 전사세금계산서 발급할때에도 이용이 된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전 회원가입

 

 


 

네이버에서 전자세금계산서, 이세로나 e세로로 검색을 하시게 되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빨간색 체크 박스부분을 클릭하여 홈페이지의 접속합니다.

그전에 사업자로 등록이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만 되므로..

공인인증서 발급부터 받으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공인인증서  




팝업창을 살펴보면 개인은 2012년 부터 의무화 

 


 

 

http://www.esero.go.kr/

 

e-세로 홈페이지 입니다.

먼저 회원가입을 하는게 첫번째 해야할 일이겠죠???

 

 

일단 먼저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

동의함을 누르고 확인을 누르시면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를 기입해 주세요.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면 개업일 날짜 기재하는 칸이 뜬답니다.

사업자 등록증을 보면 개업일이라고 나와 있는데요~ 그 날짜를 입력해 주면 된답니다 ^^

 

 

 

 

 

 

개업날짜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이런 팝업창이 나오실거예요!

 

 

★★★★★ 여기서 잠깐! ★★★★★

 

다들 아시는 부분일지도 모르겠지만, 전자세금계산서의 경우

사업자로 등록이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만~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으며,

본인 명의의 (주민등록증) 일반 공인인증서로는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 할 수 없고 조회만 가능하기 때문에

 

사업장에서 주로 이용하는 주거래 은행에 방문하여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업장에서 주로 이용하는 주거래통장이 인터넷 뱅킹 신청이 되어 있으면

더 빠른 발급이 가능하구요!

 

무조건 은행에 들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하니

어려워 생각 마시고 은행에 창구 직원에게 가서 문의 하시면 하는 방법을 알려줄거랍니다.

인증서 받는 비용은 4400원 이니 이점 꼭 숙지하고 가시길 바랄게요~

연말정산 공인인증서



 

이전 팝업창을 클릭하면 위의 이미지가 나오실텐데요~

사업자등록번호 인증서를 클릭하고 확인을 누르시면

 

 


 

<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

 

회원가입이 끝났으니 이제 발행을 위하여 로그인 부터 해보록 합시다.?

 

 

 

일단 먼저 홈페이지 우측상단에 있는 로그인을 클릭하시고 회원가입할때 생성했던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후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을 하게되면 위의 페이지가 뜨실텐데요 좌측상단에 보시면 발행,수정 카테고리에

건별발행이라고 되어 있는 곳을 클릭해주세요.

 

 

 

건별발행을 누르게 되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창이 팝업과 함께 뜨실거예요~

이동식디스크를 컴퓨터에 연결하시고 공인인증 확인 절차를 밟아 주세요!

 

 

 

 

 

공인인증 확인을 받으면~ 처음 보여졌던 홈메인페이지가 보이시게 될거예요 ^^

 

 



 

여기서 다시 건별발행을 클릭하시면!

 

 

 

위의 작성양식이 나오게 될텐데요~!

빨간 곳에는 자신 사업장의 정보를~ 파란색은 공급받는 사업장의 정보를 입력하시면 되는거

다들 알고 계시죠???

 

그리고 날짜 입력하시고! 수량,단가,입력클릭하시면!

 

OK!

 

위의 이미지 오른쪽 하단부를 확인을 클릭하시게 되면 완료되는 거랍니다 ^^

 

 

 

 

알아두기 !!

전자 세금계산서는 예전의 용지로 된 세금계산서를 더욱 편하게 하기위하여
생겨난 것입니다.

2011년도에는 법인 사업자이며, 2012년부터는 개인사업자도 시행이 되도록 되어있습니다.

공인 인증서 발급 받기